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야생화의 천국, 중국의 쓰구냥산 ♪♣

예쁜꽃들 방

by 질그릇_pottery47 2016. 5. 17. 22:14

본문

야생화의 천국, 중국의 쓰구냥산


야생화의 천국, 중국의 쓰구냥산

쓰구냥산은 사천성의 북서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천성은 물론 중국을 대표하는 산중의 하나입니다. 쓰구냥산은 옛날부터 장족(티벳인)들에게는 신성스러운 산으로 여겨져 온 아름다운 산입니다. 지형적 특성으로 낮과 밤의 온도차이가 크며, 열대기후가 대륙성 고원기후로 바뀌는 특성이 있습니다.

쓰구냥산은 그 형세가 웅장할 뿐 아니라 파란 하늘과 만년설이 어우려져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이 우거져 있고 녹색의 초원이 끝없이 펼쳐져 있어서 남유럽과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다하며 사람들은 “중국의 알프스”라 부르며 현지인들에겐 성스런 신산으로 숭배되어오고 있습니다. 산주변에는 수많은 봉우리들이 즐비하며 공래산맥의 제일 높은 지역입니다. 산세는 매우 가파르고 산등성이 위에는 층암절벽이 많습니다. 층암 아래는 풀과 삼림이 무성하며 골짜기에는 시냇물이 흐르는 고산식생 지대입니다.

쓰구냥산의 이름은 네 명의 처녀들이라는 뜻인데 이 이름의 유래는 네 명의 아름다운 처녀가 자신들이 좋아하는 팬더를 보호하기 위해 표범과 사투를 벌인 후 죽게 되어 그 영혼이 네 개의 봉우리가 되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쓰구냥산 중 네 번째가 제일 높아 야오메이(6250m)이고, 따구냥산(5355m), 얼구냥산(5454m), 산구냥산(5664m)로 서로가 어깨를 나란히 한 채 서 있는 모습입니다. 네봉우리가 하나의 봉우리 같지만 서로 다른 봉우리이며 서로 떨어져 있는 듯 하지만 서로 어울려 하나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갖고 있는 산입니다.

이곳의 짐승 종류는 60여종이 넘으며 새의 종류는 2300여종에 달하며 30여종의 국가 보호동물이 서식합니다. 특히 세계 유일하게 자연 서식되는 팬더곰의 보호구인 "와룡 자연 보호구"가 이곳입니다. 대표적인 식물은 홍삼나무, 홍두나무등 진귀한 나무 종류가 식생되고 이외 천마, 패모, 동충하초등 구한 약재도 많이 산출되고 야생화도 즐비하고 산봉우리에는 늘 하얀 구름이 드리워져 있고 산기슭에는 얼음천이 흐르고 허리부분에는 가늘고 긴 나무들이 우거져 있고 아름다운 산봉우리, 구름, 계곡 물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국가의 명승고적으로 지정되었고 요즘에는 많은 외국 등산가들이 꼭 들르는 곳으로 여길 만큼 유명해졌습나다.



















































































































































喜多? KITARO / 飛雲 FLYING CLOUD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