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새순교회_추수감사절 기관별 찬양축제 [20171119]♪♣

새순교회 모습

by 질그릇_pottery47 2017. 11. 21. 23:04

본문

 






































윤동주1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동주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 볼 이야기가 몇가지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는지에 대해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대답하기 위해 지금, 많은 이들을 사랑해야 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에게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도록 하루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야 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대답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상처를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냐고 물을 것입니다 나는 그때 기쁘게 대답하기 위해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꿔 나가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놓아 좋은 말과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 나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