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진정한 인격자

스크랩방

by 질그릇_pottery47 2012. 6. 1. 18:21

본문


    진정한 인격자 진정한 인격자는 다른 이들이 주는 자극에 마음을 흩트리지 않는다. 통신사 소속 칼럼니스트였던 시드니 해리스는 자신의 친구가 신문 가판대에서 신문 을 사는 모습을 보고 느낀 점을 칼럼에 썼다. 그 친구가 신문을파는 가판대 주인에게 호의를 가지고 공손하게 인사를 했는데, 상대방으로부터 퉁명스럽고 불손한 대우를 받는 것이었다. 그런데도 그 친구는 자기 쪽으로 불쾌하게 밀쳐진 신문을 받아들고 친절하게 미소지으며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인사했다. 그러자 가판대 주인은 "어떤 하루가 되든 당신이 무슨 상관이야! 내 하루는 내가 알아서 보낼 테니 걱정 마시오!" 라며 소리 질렀다. 친구와 함께 길을 가면서, 해리스가 물었다. "저 사람 항상 저렇게 불손한가?" "응, 불행하게도 그렇다네." "그런데도 자네는 항상 그 사람에게 그렇게 친절하고 공손하게 대해준단 말인가?" "그렇다네." "그 사람이 자네에게 불손하게 구는데, 자네는 왜 그 사람에게 잘 대해주는 건가?" 시드니 해리스는 자신의 질문에 대한 친구의 답변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 "그건 그 사람 때문에 나의 행동이 좌우되기를 원치 않기 때문이라네." 시드니 해리스는 인간관계에 관한 유익한 교훈을 얻게 되었다며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다시 인파 속으로 발걸음을 재촉했다. - 좋은 글 중에서-


    Adoro (사랑해요) / Claude Ciari 기타

    출처 : 향기나는 메일 보내기
    글쓴이 : 장백산2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